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리튬관련주 이브이첨단소재 2차전지

by 루니좋아 2024. 1. 21.
반응형

이 글에서는 이브이첨단소재 주가 전망과 목표 주가, 기업 정보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주식 거래에서 중요한 부분은 현재 기업 가치보다는 미래의 기업 가치를 예측하고 먼저 행동하는 것입니다. 투자할 종목을 고르기 전에 현재 기업의 상황과 지표를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브이첨단소재 주식의 주요 현황과 투자 정보를 확인하시고 주식 투자를 고려하고 계신다면 유용한 정보들을 모아 놓은 자료를 확인해보세요
 

이브이첨단소재 주가 예측 2023 투자 전략

이브이첨단소재 기업 개요
 
이브이첨단소재는 전자 장비 및 기기 기업입니다. 대표자는 최동락 이며 설립일은 2004/03/01, 주식 상장일은 2010/12/27입니다. 전체 종업원 수는161명 이고 본사 주소는 대구시 달서구 성서로35길 26 (월암동 1-202번지)입니다.

리튬관련주 이브이첨단소재 주가 분석

리튬관련주 이브이첨단소재 최신배당확인하기


이브이첨단소재 현재 주가는 3,270원이며 전일 대비 -40원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브이첨단소재의 주주현황을 살펴보면 넥스턴바이오사이언스 주주가 전체 지분 17.42%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이브이첨단소재는 전자 장비 및 기기 기업으로 장중 기준으로 주가는 3,270원 입니다. 이브이첨단소재의 시가 총액은 1936억 원이며 발행 주식수는 59,589,882주 입니다. 외국인 보유 비중은 0.57% 이며 장중 거래량은 704,952원 을 기록했습니다. 매출액은 514억 원을 달성했습니다. EPS는 없음원이며 이브이첨단소재 주식 배당수익률은 % 입니다 
 
단기적인 투자를 고려한다면 주주 조합 정보는 필요하지 않을 수 있지만, 장기적인 투자를 계획 중이라면 주주 조합과 대표자 정보를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리튬관련주 이브이첨단소재 가치 분석

기업 가치 평가 방식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기술 지표를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이브이첨단소재는 전체 기술주 2,070개 기업 중 1,826위 등급인 하위 11.11%입니다. 대표 섹터 평가 90개 기업 중 80위 등급인 하위 11.11%입니다. 대표 테마 평가 22개 기업 중에서는 14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투자 매력도를 평가해보면 전체 기술주 하위 11.64%, 대표 섹터 하위 7.78%, 대표 테마 18위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동종분야 기업들의 평균적인 기술력 대비 주가에 비하여 현재 동사의 기술력 대비 주가는 고평가되어 있습니다.

리튬관련주 이브이첨단소재 주식 결론

<양면 연성회로기판의 약진>
동사는 2004년 2월에 설립되어 연성회로기판(Flexible PrintedCircuits Board)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음. LG전자, LG이노텍, LG디스플레이 등 LG계열과의 지속적인 관계 유지 및 신속한 시제품 개발 대응하여 점진적인 매출증대 추세를 보이고 있음. 동사의 독자 브랜드인 ACTVISION은 투명디스플레이 제품을 조달청 우수제품군으로 등록하였으며, 다양한 판매경로를 모색하고 있음.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1% 증가, 영업손실은 97.7%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해외 생산거점으로 2018년 베트남 공장을 설립하였으며, 원가절감 및 해외거래처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음. LG계열향 매출의존도가 높아 안정성이 있으나, 성장을 위해 영업 강화 및 시제품 개발을 추진하는 등 점진적으로 신규고객사 매출비중을 증대시키고 있음.
 
주식시장에서는 외국인, 기관 그리고 개인 세 가지 매수세력이 작용하고 있습니다. 그 중 가장 큰 매수주체는 개인 투자자입니다. 주식을 이야기할 때 개인 투자자는 큰 매수 주체임에도 불구하고, 개개인의 투자 방식이 맞지 않아 약한 세력이 됩니다. 간략하게 말하자면, 투자 전략의 부재가 기관투자자나 외국인 투자자에게 패배한 원인이었습니다.


그러므로 개인 투자자는 기관이나 외국인 세력을 따라 움직이고, 세력의 약점을 이용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최근, 외국인보다 기관 투자자를 따르는 흐름이 강해졌으며, 외국인의 매수가 불안정하고 개인의 단기 거래가 기관과 유사한 패턴 때문입니다.
 
최상의 상황은 외국인과 기관이 함께 매수하는 종목을 찾아 투자하는 것이며, 이는 해당 종목이 품질이 뛰어나다는 의미입니다. 기업체의 상태, 시장 내 위치, 그리고 기관과 외국인의 매수 추세를 분석하면 주식 전망을 정확히 이해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수익률을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