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온디바이스AI관련주 심텍주가 3D낸드 시스템반도체

by 루니좋아 2024. 1. 20.
반응형

이 글에서는 심텍 주가 전망과 목표 주가, 기업 정보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주식 투자의 중심은 미래의 기업 가치를 예측하고 선제적으로 움직이는 것입니다. 투자할 종목을 고르기 전에 현재 기업 상태와 지표를 살펴야 합니다. 심텍 주식의 주요 현황과 투자 정보를 확인하시고 주식 투자에 유용한 자료들을 정리하여 제공하오니 효율적인 투자를 해보세요.
 
 

온디바이스AI관련주 심텍주가

 
심텍 기업 개요
심텍는 전자 장비 및 기기 기업입니다. 대표자는 최시돈, 김영구(각자 대표) 이며 설립일은 2015/07/01, 주식 상장일은 2015/08/07입니다. 전체 종업원 수는2,819명 이고 본사 주소는 충북 청주시 흥덕구 산단로 73입니다.

온디바이스AI관련주 심텍 뉴스화면보러가기

최근 뉴스
전세호 심텍 회장, 반도체·모바일용 PCB 글로벌 점...
시흥시-한국공학대-심텍, 반도체 산업발전 업무협약
“코스닥 브랜드 가치 높인다”…...
 

온디바이스AI관련주 심텍 주가 분석

온디바스AI관련주 심텍 배당률 확인하기


심텍 현재 주가는 37,000원이며 전일 대비 -0.80원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심텍의 주주현황을 살펴보면 심텍홀딩스 주주가 전체 지분 33.27%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심텍는 전자 장비 및 기기 기업으로 장중 기준으로 주가는 37,000원 입니다. 심텍의 시가 총액은 1조1961억 원이며 발행 주식수는 31,854,143주 입니다. 외국인 보유 비중은 5.46% 이며 장중 거래량은 277,580원 을 기록했습니다. 매출액은 7,449억 원을 달성했습니다. EPS는 -1,278원이며 심텍 주식 배당수익률은 1.89% 입니다.

 
대주주 구성 정보가 필요 없을 수도 있는 단기적인 투자를 고려한다면, 장기적인 투자를 고려 중이라면 대주주 구성과 대표 정보를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온디바이스AI관려주 심텍 가치 분석


기업 가치 평가를 위한 방법은 많지만, 그 중에서 기술 지표를 활용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심텍는 전체 기술주 2,070개 기업 중 260위 등급인 상위 14.44%입니다. 대표 섹터 평가 90개 기업 중 13위 등급인 상위 14.44%입니다. 대표 테마 평가 1개 기업 중에서는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투자 매력도를 평가해보면 전체 기술주 하위 42.22%, 대표 섹터 하위 31.11%, 대표 테마 1위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동종분야 기업들의 평균적인 기술력 대비 주가에 비하여 현재 동사의 기술력 대비 주가는 고평가되어 있습니다.

 

온디바이스AI관련주 심텍 주식 결론

 
<반도체 침체기 저점 임박>
 
동사는 인적분할로 설립된 신설 회사로 2015년 8월 재상장하였으며, 분할 전 회사인 심텍홀딩스의 인쇄회로기판 제조사업부문 일체를 영위함. 글로벌 Big 4 메모리 칩 메이커인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과 Big 5 패키징 전문기업 ASE, Amkor 등을 고객사로 확보하여 안정적인 성장을 지속 중임. 동사의 제품은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바탕으로 선도기술인 패턴 매립형 기판(ETS)은 2016년 세계일류화 상품에 지정된 바 있음.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5.6%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동사의 반도체 고객사들의 메모리 추가 감산과 시스템 반도체 재고조정 영향으로 실적이 부진함. 올 1월부터 7월까지 매월 증가하던 월별 신규 수주는 8 월을 기점으로 증가세가 주춤하고 저부가 기판인 BoC의 매출비중이 증가하는 등 마진율이 하락함. 메모리 업황의 Downturn이 지속되고 있음.
 
주식시장에서는 외국인, 기관 및 개인 세 가지 유형의 매수 세력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은 매수를 하는 주체는 개인 투자자입니다. 큰 매수 주체인 개인 투자자가 주식에서 약한 세력인 이유는 각자의 투자 방식이 맞지 않기 때문입니다. 간단한 말로 표현하자면, 투자의 부족한 집중이 기관투자자나 외국인 투자자에게 패배한 이유였습니다.

따라서 개인 투자자는 기관이나 외국인 세력을 따라 움직이며, 세력이 약한 상황에서도 어떤 것을 사고 팔아 이익을 냅니다. 최근에는 외국인보다 기관 투자자를 따르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외국인의 매수는 가짜일 가능성이 크며 개인의 단기 거래는 기관과 흡사하기 때문입니다.
 
가장 바람직한 경우는 외국인과 기관이 함께 매수하는 종목을 발견하여 투자하는 것이고, 이것은 그 종목이 품질이 좋다는 의미입니다. 주식의 미래를 분석하기 위해 기업체 상태와 시장 내 위치, 그리고 기관과 외국인의 매수 추세를 조사하면 수익의 확률을 높일 수 있으며, 이것은 투자의 성공을 의미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