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의료AI테마주 뉴노주가 의료장비주 인공지능

by 루니좋아 2024. 2. 1.
반응형

이 글에서는 뷰노 주가 전망과 목표 주가, 기업 정보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주식 시장에서 중요한 것은 미래의 기업 가치를 예측하고 선제적으로 움직이는 것입니다. 투자 대상을 선택하기 전에 현재 기업의 현황과 데이터를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뷰노 주식의 주요 현황과 투자 정보를 확인하시고 주식 투자에 도움을 줄 자료들을 모아 두었으니 투자 결정에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의료AI테마주 뷰노 주가와 경제 정책

뷰노 기업 개요
뷰노는 의료 장비 및 서비스 기업입니다. 대표자는 이예하 이며 설립일은 2014/12/10, 주식 상장일은 2021/02/26입니다. 전체 종업원 수는147명 이고 본사 주소는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479 9층입니다.
 
최근 뉴스
뷰노, 20억원 규모 단기차입금 증가 결정
[AI기업 보험수가 전략]② JLK·루닛·뷰노, '3인3...
[AI의료기업 보험수가 전략]① 루닛·JLK와 다른 길...

 
효율적인 투자를 위해 빠른 정보 획득을 위해 항상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

의료AI관련주 뷰노 최신뉴스확인하기

 

의료AI관련주 뷰노 주가 분석


뷰노 현재 주가는 29,150원이며 전일 대비 -650원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뷰노의 주주현황을 살펴보면 이예하(외 2인)이 지분 15.51%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뷰노는 의료 장비 및 서비스 기업으로 장중 기준으로 주가는 29,150원 입니다. 삼성전자의 시가 총액은 3929억 원이며 발행 주식수는 1.97주 입니다. 외국인 보유 비중은 185,110% 이며 장중 거래량은 13,689,559를 기록했습니다. 매출액은 84억 원, 영업이익은 -154억 원을 달성했습니다. EPS는 -833원이며 뷰노 주식 배당수익률은 3 입니다.
 
대주 조합 정보는 단기 투자를 위해서는 필요하지 않을 수 있으나, 장기적인 투자를 고려 중이라면 대주 조합과 대표자 정보를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의료AI관련주 뷰노가치 분석


기업 가치를 평가하는 방법은 많지만, 그 중에서 기술 지표를 활용한 방식을 소개합니다. 뷰노는 전체 기술주 2,071개 기업 중 308위 등급인 상위 16.67%입니다. 대표 섹터 평가 102개 기업 중 17위 등급인 상위 16.67%입니다. 대표 테마 평가 7개 기업 중에서는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투자 매력도를 평가해보면 전체 기술주 상위 38.53%, 대표 섹터 하위 43.14%, 대표 테마 4위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동종분야 기업들의 평균적인 기술력 대비 주가에 비하여 현재 동사의 기술력 대비 주가는 적정합니다.
 
뷰노 주식 결론
<의료 인공지능 서비스 준비>

동사는 2014년 12월 설립되었으며, 의료용 인공지능 진단 솔루션을 개발하는 기업임. 의료 인공지능 딥러닝 기술력을 토대로 생체신호, 의료 영상(엑스레이, CT, MRI, 안저영상 등) 등 광범위한 의료 데이터를 학습 및 분석, 진단하여 예후/예측 등의 서비스 사업을 영위 중. 진단솔루션, 예후ㆍ예측 솔루션, 서버 등 크게 3가지 영역으로 구분되어 있고, 의료 부문의 인공지능 소프트웨어를 상용화 하였음.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28.4% 증가, 영업손실은 23.5% 감소, 당기순손실은 42.6% 감소. 판매 전략으로는 각 제품과 관련된 학회를 통해 임상결과 발표 및 부스전시 활동, 심포지엄 개최 등 잠재 고객군들에게 제품의 특성과 임상적 가치를 알리고 있음. 2023년 3월 혜원의료재단과 "일반병동 성인 입원환자의 심정지 자동 예측 소프트웨어"에 대해 공동개발에 따른 사업화 실시계약을 체결함.
 

주식 시장에서는 외국인, 기관 및 개인 세 가지 종류의 매수 세력이 작용합니다. 가장 많은 매수를 하는 주체는 확실히 개인 투자자입니다. 개인 투자자는 주식에서 큰 매수 주체임에도 각자의 투자 전략이 다르므로 가장 약한 세력입니다. 간단히 표현하면, 투자 전략이 집중되지 않아 기관투자자나 외국인 투자자에게 졌던 것입니다.
 
그래서 개인 투자자는 기관이나 외국인 세력을 따라가며, 세력이 약한 상황에서도 어떤 걸 사고 팔아 수익을 냅니다. 최근에 외국인보다 기관 투자자를 따르는 경향이 더 큰데, 외국인의 매수가 종종 불확실하고 개인의 단기 거래가 기관과 유사하기 때문입니다.
 
최상의 투자 방법은 외국인과 기관이 공동으로 매수하는 종목을 찾는 것이며, 이것은 그 종목의 탁월함을 나타냅니다. 주식의 전망을 정확히 이해하려면 기업체의 현황을 분석하고 시장 흐름을 파악해야 하며, 기관과 외국인의 매수 추세를 살피면 수익 가능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