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반도체장비테마주 탑엔지니어링주가 LCD관련주

by 루니좋아 2024. 1. 22.
반응형

이 글에서는 탑엔지니어링 주가 전망과 목표 주가, 기업 정보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주식 거래에서 주목해야 할 점은 미래의 기업 가치를 예측하고 먼저 움직이는 것입니다. 투자 대상을 선택하기 전에 현재 기업 상황과 지표를 살펴보아야 합니다. 탑엔지니어링 주식의 주요 현황과 투자 정보를 확인하시고 주식 투자를 고민하고 계시다면 유용한 정보들을 모아 놓은 자료를 확인해보세요..
 

반도체장비테마주 탑엔지니어링 주가


탑엔지니어링 기업 개요
탑엔지니어링는 휴대폰 및 관련부품 기업입니다. 대표자는 권오준 이며 설립일은 1993/11/13, 주식 상장일은 2003/01/29
투자 결정에 신속한 정보 습득이 필요하므로 항상 최신 뉴스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반도체장비테마주 탑엔지니어링 주가

반도체장비테마주 관련 뉴스 화면보러가기


탑엔지니어링 현재 주가는 5,460원이며 전일 대비 -10.64원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탑엔지니어링의 주주현황을 살펴보면 김원남 주주가 전체 지분 29.55%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탑엔지니어링는 휴대폰 및 관련부품 기업으로 장중 기준으로 주가는 5,460원 입니다. 탑엔지니어링의 시가 총액은 932억 원이며 발행 주식수는 17,068,298주 입니다. 외국인 보유 비중은 5.40% 이며 장중 거래량은 37,502원 을 기록했습니다. 매출액은 7,275억 원을 달성했습니다. EPS는 없음원이며 탑엔지니어링 주식 배당수익률은 % 입니다.
 
만약 단기적인 투자를 고려 중이라면 대주주 구성 정보는 필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장기적인 투자 계획이라면 대주 구성과 대표의 정보를 숙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도체장비테마주 탑엔지니어링 가치

반도체관련테마주 탑엔지니어링 배당확인하러 가기


기업 가치 평가를 위한 다양한 방법 중에서 기술 지표를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탑엔지니어링는 전체 기술주 2,070개 기업 중 74위 등급인 상위 4.76%입니다. 대표 섹터 평가 63개 기업 중 3위 등급인 상위 4.76%입니다. 대표 테마 평가 2개 기업 중에서는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투자 매력도를 평가해보면 전체 기술주 상위 0.68%, 대표 섹터 상위 4.76%, 대표 테마 1위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동종분야 기업들의 평균적인 기술력 대비 주가에 비하여 현재 동사의 기술력 대비 주가는 저평가되어 있습니다.

 

반도체장비테마주 탑엔지니어링 주식 결론


<이차전지 장비 진출로 성장 기대>
 
LCD 관련 주요 제품은 디스펜서, GCS, Array Tester 및 세정기 등이 있으며디스펜서와 GCS는 50% 이상의 높은 글로벌 점유율을 기록함. \OLED공정 장비인 Dam & Fill, Optical Bonding 및 OLED용 Array Tester 등을 개발하여 국내외 디스플레이 패널 제조사에 공급하고 있음. 스마트폰용 카메라모듈 검사장비를 개발하여 자회사인 (주)파워로직스에 공급하고 있음.

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4%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72.5% 감소. 2차전지 시장의 높은 성장성에 주목하여 당사의 디스플레이 장비 기술을 활용하여 이차전지 장비 부문에 진출하였음. 전극공급기를 시작으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폴딩장비를 국내 Major 고객사에 공급하였고, 자회사에 Battery Pack 조립라인을 공급하고 있음.
 
주식시장에서는 외국인, 기관 및 개인 세 가지 주요한 매수 세력이 작용하며, 그 중에서도 개인 투자자가 가장 큰 매수 주체입니다. 개인 투자자는 큰 매수 주체임과 동시에 각각의 투자 방식이 일치하지 않아 주식에서 가장 약한 세력입니다. 간략한 표현으로, 투자 전략의 부재가 기관투자자나 외국인 투자자에게 패한 원인입니다.

따라서 개인 투자자는 기관이나 외국인 세력을 따라가며, 세력이 약해도 어떤 주식을 매수하고 매도하여 수익을 창출합니다. 최근에는 기관 투자자를 따르는 추세가 더 강해지고 있으며, 외국인의 매수가 불확실하고 개인의 단기 거래 패턴이 기관과 비슷하기 때문입니다.
 
최상의 상황은 외국인과 기관이 함께 매수하는 종목을 찾아 투자하는 것이며, 이는 해당 종목이 품질이 뛰어나다는 의미입니다. 주식의 미래를 정확히 이해하려면 기업체의 현황, 시장 내 위치, 그리고 기관과 외국인의 매수 추세까지 분석해야 하며, 이렇게 하면 수익의 가능성을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반응형